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합 IT 동아리 Mash-Up 공개 발표 / 안드로이드 앱 배포 후기
    해커톤&IT 동아리 Mash-Up 2021. 5. 11. 17:36

    2021년 5월 8일, Mash-Up 졸업생분들과 현 기수분들의 지인분들을 초대하여 Mash-Up 10기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발표를 공개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발표 때 발표했던 안드로이드 앱 배포 후기도 함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연합 IT 동아리 Mash-Up은 2006년, 1기부터 시작하여 2021년 5월 8일자로, 10기의 활동을 마무리한 상태입니다.

    10기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발표는 졸업생과 현 기수의 지인분들에 한하여 '일부 외부인 공개'로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 라이브와 Zoom을 활용하였습니다.

     

    해당 공개발표회의 목적은 매쉬업의 내부적으로는 마지막 배포를 위한 Fighting을 다지고, 외부적으로는 홍보를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해당 발표는 1부에서는 매쉬업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10기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2부에서는 플랫폼 별로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플랫폼 팀별 회고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 또한, 이번 10기 약 6개월간 진행했던 '신비로운 동물 상담소(Android)'를 발표하였습니다.

     

    고민을 털어놓는 것만으로도 고민이 해결되는 느낌, 받은적 있지 않으신가요?

    관련 연구에 의하면 사람들은 실제로 고민을 털어놓으면, 고민에 대한 스트레스가 감소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까운 사이일지라도 너무 사소해서, 혹은 너무 큰 고민이라서 등 다양한 이유로 고민을 털어놓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에 신비로운 동물상담소에서는 익명으로 내 주변의 사람들과 고민을 털어놓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큰 플로우는 7가지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SNS로그인 후 나의 위치 기반으로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고민은 익명입니다. 내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보다보면, '사람 사는 게 다 거기서 거기구나~' ,

    '내 주변 사람들도 모두 고민을 갖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며,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지도 모릅니다. 

     

    나의 고민 또한 익명으로 작성합니다.

    먼저 고민 카테고리 선택 후, 고민에 대한 나의 감정, 고민되는 내용을 함께 작성합니다.

     

     

    고민 작성 후 나와 다른 이들의 고민을 보며, 응원과 댓글 작성, 댓글 보기가 가능합니다. 

    참여도가 많을 수록 해당 카테고리의 뱃지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7팀의 프로젝트를 마지막 발표 때 함께 공유하며, 연합 IT동아리 Mash-Up 10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Mash-Up의 다음 기수 11기는 6월 중순에 모집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 

     

     

    이번 10기도 많은 좋은 분들과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반년이었습니다.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저와 시간을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EunyiK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