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NITHON 8TH 유니톤 8회 후기
    해커톤&IT 동아리 Mash-Up 2022. 3. 15. 00:11

    2022년 3월 2박3일 동안의 해커톤인 유니톤 8회에 매쉬업에서 오랜 기간 같이 활동한 디자이너 친구의 급제안으로 급작스럽게 유니톤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 글에는 아마도 유니톤 9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읽지않을까 생각하며, 열심히 유니톤 8회 후기와 함께 나름의 해커톤 꿀팁을 전해주고, 적어도 나의 유니톤 8회를 진행하고 느낀 점과 기록을 적어보고자 한다.

     

    1. 역시 사람이 중요하다. 모두 함께 해커톤을 즐기자!

    항상 아주 감사한 부분이 나는 좋은 사람들만 만나는 것 같다. 이번 유니톤 해커톤에서도 아주 천사같고, 다들 아이디어도 좋고, 적극적이고 실력도 멋진 친구들과 만나서 재밌게 해커톤을 진행할 수 있었다. (나만...잼썼어..hoxy...? ..그렇담 반성..^^..ㅋㅋㅋㅋ)

    개발하는 친구들은 역시 후반부에 체력이 부족할 때에 개발 마무리에 열을 올리게 되는데, 이부분을 기획자나 디자이너가 이해해준다면 아주 스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개발자는 기획이나 디자인이 빨리 안나와서 작업 시작이 느려질 때에 조금 화가 날수 있지만, 기획자&디자이너는 일부러 절대 네버 그러는 것이 아님을 이해해준다면, 함께 불화없이 좋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2박3일동안 개발하고 디자인하면서 얼마나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서로를 할퀴나! 다음 유니톤에 참여하는 사람들도 우리처럼 재밌게 즐겁게 해커톤을 즐겼으면 좋겠다. 울팀이 젤 즐겼어~><//

    온더탑팀! 처음부터 대상이라며 설레발치기 꿀잼

     

    2. 뭐야... 다들 Z세대네...?!

    👥👤👥👤👤👥👥👤👥👤👥👤👥👥👤👥웅성웅성..👤👥 👤👥👤👥👤👥👤👥👥👤👥 👤👥👤👥👥👤👥👤👥👤👥 👥👤👥👤뭐야..👥👥👤👥웅성...

    주제는 6개 중 랜덤 2개로 뽑혔는데, z세대와 레트로였다. 극강의 조합~! 오히려 좋아, 재밌었다. 참여자들은 서로 교류할 기회가 많이는 없었으나, 발표자들을 봤을 때 조금 당황스럽고 미안하게도 유니톤에 참여한 연령대가 평균적으로 어렸다. (주제가 z세대여서 그랬는지..) 유독 발표자들이 z세대가 많았는데.. 아주... 발표할 때 생생하고 상큼하고 톡톡튀어서 너무 흐뭇하고 귀여웠다. ^0^ 나도 10대 후반 20대 초반엔 그랬나..? 희희..^^ 청바지~! 청춘은 바로 지금!!

     

    3. 수상 기준과 중간 이벤트 참여도 꿀잼!

    수상팀은 심사위원 점수와 함께 같은 참여자들의 투표로 선정되었다. 앗, 그리고 중간중간 이벤트 참여 적극도에 따른 상품도 푸짐하니 열심히 참여하면 좋다 :) 

    운영진분들은 정말 고생하시면서 준비하신 느낌이 팍팍 드는 알찬 커리큘럼의 2박 3일이었다. 2일 모두 밤샘은 너무 무리가 가니, 마지막 1일만 밤새는 것을 추천한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적 의견^^) 그리고 이런 행사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록 본인도 다른 참여자들도 함께 즐겁다! (운영진도! 심사위원도 모두 마찬가지 일것이라고 생각한다ㅎㅎ)

    OMG..어지러워..당장 참여..

     

    4. 역시 해커톤은 서비스 결과물! 우리가 만든 서비스는! BBI-BBI 

    주제가 z세대와 레트로였던만큼, 우리는 Z세대와 레트로의 세대인 X세대가 가족을 이루는 세대 조합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서로 모르는 사이였으나, 지인의 지인으로 만난 조합이며, FULL 온라인 해커톤이었던 만큼, 새로운 기획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이에 대하여서는 새로운 글을 작성해보겠다. ㅎㅎ 

     

    디자이너들의 애정이 더해지고, 개발자 친구의 톡톡튀는 의견들이 더해지면서 재밌는 서비스가 나온 것 같다. 

     

    삐삐 서비스 소개(와 투표를 받기위한 설레발)

     

    5. 역시 유니톤! 빠방한 선물, 그리고 멋진 심사위원과 후원사들! 

    재밌는 중간중간 이벤트와 정말 운영진 분들이 피땀눈물로 밤샘도 함께 하며 열심히 준비함을 느낄 수 있었던, 

    완성도 높은 해커톤이었다. 모두 추천추천!! 그리고 무엇보다, 유니톤은 처음 웰컴키트부터 책선물도 주고, 심사위원분들도 아주 멋진 곳에서 다양한 곳에서, 후원도 든든하고 푸짐하게(!?!?!) 받는터라, 나갈때도 빈손으로 나갈 수 없는 해커톤이다. 

     

    디코에서 활발히 활동할수록 재밌는게 국룰..!

     

    IT 동아리 4년 짬바 중 가장 두손 두둑하게! 받은게 많았던 해커톤 중 BEST에 꼽히는 멋진 해커톤! ^0^

    그리고 특히나, 취준생에게는 각 후원사들의 채용관련 안내도 받고, 문의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어서 아주 아주 정말 추천이다! 

     

    역시 빠방-한 유니톤 후원사들..!

     

    4. 그럼 안녕!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유니톤 8회 노션에서 볼수 있으며, 온더탑팀은 특별상으로 마무리하였다 :)

    온더탑팀의 느낀점으로 마무리해본다.

     

    특-별-상...! 짜잔-! 역시~ 가족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유니톤은 노션에 엄청나게 자세히 적혀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살펴보세요! 

     

    유니톤 8회 노션

    https://unit-center.notion.site/UNITHON-8TH-Dashboard-cd5ff85f4a9e405685ca8db0b6652d12

     

    UNITHON 8TH Dashboard

    IT community United Hackathon, UNITHON 유니톤은 IT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즐거운 성장과 교류를 목표로 하는 해커톤입니다.

    unit-center.notion.sit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EunyiK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