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비교] 자산관리 서비스로 뱅크샐러드와 토스 중에 뭐를 쓰는게 더 좋을까? 1금융, 핀테크 2021. 9. 5. 15:01
[서비스 비교] 자산관리 서비스로써의 뱅크샐러드와 토스
뱅크샐러드와 토스 모두 자산관리 서비스로써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비자로서 두 서비스 중에 어떤 서비스가 나에게 더 효용성있을지 찬찬히 살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 이제 뱅크샐러드와 토스 서비스의 홈페이지부터 모바일 서비스까지 비교해보면서
과연 어떤 서비스가 현재 나에게 더 도움이 될 자산관리 서비스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살펴보면서, 어떤 서비스를 자산관리 서비스로서 활용할지 정해보아도 좋겠네요.
홈페이지로 보는 서비스의 방향성
홈페이지는 해당 서비스의 '액기스'만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의 방향성과 기능을 응축하여 보여주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우선적으로 살펴보고자 하였습니다.
토스 홈페이지
우선 토스 홈페이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토스는 간편송금을 위주로 서비스 가치를 전달했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의 방향성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금융의 모든 것
토스에서 쉽고 간편하게
내 모든 금융 내역을 한눈에 조회하고 한 곳에서 관리하세요.
이제껏 경험 못 했던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토스와 함께라면 당신의 일상이 새로워질 거예요.위와 같은 문구를 통해 그 방향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쉽고 간편하게 나의 금융 내역을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느낌입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느낌을 제공하며, 깨끗하고 신뢰성이 느껴지는 메인화면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뱅크샐러드 홈페이지
이제 뱅크샐러드 홈페이지를 살펴봅시다.
뱅크샐러드 역시 자산관리 플랫폼으로서의 방향성을 보여줍니다.
다만 뱅크샐러드는 회사나 서비스를 소개할 때에 조금 더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임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나, 뱅크샐러드의 회사소개를 보면 다음과 같이 적혀있습니다.
우리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세상에 없던 초개인화 혁신 서비스를 만듭니다.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어서 뱅크샐러드의 미션을 살펴볼까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불균등한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고 누구나 똑똑해지는 세상
광범위한 데이터 수집 -> 수집한 데이터 활용 -> 고객을 위한 Intelligence를 만든다회사 소개 역시 데이터 기반의 회사로서의 브랜딩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써 내 맞춤형 서비스를 똑똑하게 제공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데이터 기반'이라는 키워드가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자, 그럼 이제 토스와 뱅크샐러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하단탭으로 보는 서비스의 메인 기능
우선 하단탭을 비교하면서, 두 서비스가 각각 어떤 기능을 메인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토스 서비스
토스는 홈,혜택,송금,주식,전체 5가지 기능으로 하단탭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면, 뱅크샐러드는 자산,가계부,건강,금융매칭, 더보기로 역시 5가지 기능으로 하단탭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토스와 뱅크샐러드의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두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서비스 방향성을 살펴보고, 하단탭을 통하여 제공중인 메인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길어졌으니, 다음 편에 이어서 상세 기능을 찬찬히 톺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금융,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비스 비교] 자산관리 서비스로 뱅크샐러드와 토스 중에 뭐를 쓰는게 더 좋을까? 2 (0) 2021.09.06 [NFT 개념과 활용]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게 과연 무슨 뜻일까? 2 (1) 2021.08.31 [NFT 개념과 활용]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게 과연 무슨 뜻일까? 1 (1) 2021.08.30 금융규제 샌드박스 개념 "이 안에서 자유롭게 놀아~!" (0) 2021.04.13 건강관리 재테크_운동을 하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0) 2021.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