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 회고] 2020 빵가루 돌아보기 (2)
    세상의 과거,현재,미래 Story 2021. 1. 7. 16:38

    지난 편에 이어서 2020빵가루🥐를 돌아보고 2021빵가루🥐에 대한 다짐을 해보고자 한다.


    글의 진행은 다음 이미지와 같으며, 다른 사람들이 본 2020의 나를 이어서 써보려고 한다.

    지난 글에서 '다른 사람들이 본 2020의 나'를 알아보기 위해 서베이를 진행하고, 답변을 정리해보았다. 

    이어서 서베이의 후기와 보완할 점을 적어보았다.


    <서베이 후기>
    그런데, 느낀 점은 서베이를 해주는 사람은 조금이라도 나에게 호감이 있고, 좋은 마음이 있는 사람들이다.
    결론적으로 서베이를 통해 나에 대한 지인들의 애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한해 마무리가 될 수 있었다. (💖)
    지인의 나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조금의 인사이트를 얻고 싶다면 이 글을 보고있는 당신도 한번 시도해보면 좋을듯하다. ^^

    그리고 나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셀프브랜딩을 할 때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듯 하다.

    확실히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나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서베이 결과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얻는 건 나의 몫이다!)



    <서베이 보완할 점>
    만약 다음 해에도 서베이 구성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부분을 체크해야할 듯하다.
    서베이 구성 : 서베이 질문을 잘 짜야한다. -> 애정확인과 나를 위한 비판을 적절하게 유도 필요

    서베이 대상자 : 아무래도 회사 사람들에게 묻는게 가장 명확한 나에 대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 듯하다.
    물리적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회사 동료일거라는 생각이 든다.

    나의 좋은 면,안 좋은 면 모두를 가장 많이 보는 사람들이겠지.

    그리고 부끄러워서 교수님과 가족들에게는 부탁못했는데,
    다음엔 오랜 시간을 두고 조금 더 오픈된 블로그나 인스타에 올려봐야겠다!



    KPT
    이러한 내용을 종합하여 KPT를 작성해보았다.

    Keep
    하루하루 충실한 2021을 보내자
    따듯한 언어의 온도를 지키면서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노력
    상큼하고 밝은 에너지 (70,80이 되서도 상큼한 할머니가 되자🍋)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일과 책임을 최대한으로 지킬 것(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게)
    추진력과 열정,적극성

    Problems
    한정된 인간관계
    표현에 인색함
    정해진 기준에 의한 피드백 -> 더 오픈되고 말랑말랑해지자
    운동 습관화 노력 부족
    새로운 배움 노력 부족

    Try
    아는 사람들이랑만 놀고, 프로젝트 하지말고
    새로운 사람들이랑과의 만남과 인연을 시도해보자.

    내가 아끼고 존경하는 사람들에게 더 표현하는 2021년을 보내자

    새로운 배움에 부지런떨자

    기록하기!



    OKR

    조금 더 명확한 OKR도 함께 작성해보았다.

    KPT는 항상 인지할 부분들

    그리고 OKR은 이를 보완하는 가시화가능한 내용으로 적어보았다.


    O (Objectives - 3개월 이내 목표)
    - 블로그 일방문자 100명 (벌써 2년째 목표..꾸준함이 생명이다)
    - 모든 것에 더 오픈되고 말랑말랑해지자

    KR (Key Resource)
    - 스몰스텝 실천하기 (관련하여 스몰스텝이라는 책도 함께 추천합니다.)
    - 모든 사람에게 장점 위주로 보고 배우기 -> 일기 쓰기
    - 매쉬업 10기 살림 잘하기



    마치며...
    1편에서 적었던 p.s를 다시 한번 언급하며 마무리하고자 한다.
    그리고, 2021년에도 KPT,OKR 마음속에 새기고 지키도록 노력하자


    이 글을 보고 있는 내 지인들에게 뜬금 p.s.

    올 한해 나랑 놀아줘서 고맙습니다.
    2021년에도 당신을 조금 더 웃겨드리고, 자극과 영감을 주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내년에도 애정어린 마음으로 잘부탁드립니다 꾸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EunyiKoh